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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노조는 "2011년 노사 합의에 따라 설치된 와이파이는 전일 사용을 전제로 한다"며 원상 복구를 요구하고 나섰다. 현대차 생산 현장에서 그동안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었던 것일까. ◇ '올려치기·내려치기' 한 뒤 동영상 "휴대폰으로 축구 보다가 차가 오면 재빨리 조립하고, 다시 축구를 보더군요." 최근 현대차 울산공장을



고객 사이에서 불만이 높아지고 있다. 현대차 노조도 조합원들에게 ‘사측의 차량 운송에 동원되지 말라’고 공지를 내려 화물연대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카캐리어 노조와 글로비스가 직접적인 계약관계가 아니어서 물류회사와 노조간 협상에 끼어들 없다”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화물연대 파업은 생산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카캐리어가 공장 주변을 둘러싸면서 도로 정체가 발생 일부 부품이 제때 공급되지 않는 일도 발생했다. 현재



경우 모하비 프레임을 사용할 가능성이 커 보인다. 현재 모하비는 현대차그룹의 유일한 바디 온 프레임 타입 SUV다. 콘셉트카가 아닌 양산형 산타크루즈는 소형이 아닌 중형 픽업트럭으로 쉐보레 콜로라도, 포드 레인저 등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북미에서 가장 큰 픽업 시장이 바로 중형이다. 경쟁 모델 대부분이 프레임 바디를 사용하고 있는 역시 현대차가 모노코크 대신 프레임바디로 선회한 이유로 보인다. 프레임을 사용하면 적재뿐 아니라 오프로드 성능을 강화할 수 있는 장점이 크다. 현대차 첫





자동차 스스로 운행하는 완전자율주행 상용화로 목표를 높였습니다. 목표 시기도 2030년에서 2027년, 3년 앞당겨 실현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법?제도와 함께 자동차와 도로 간 무선통신망, 3차원 정밀지도, 통합관제시스템, 도로 표지 등 4대 인프라를 주요 도로에서 2024년까지 완비하겠습니다. 자동차가 운전자가 되는 시대에 맞게 안전기준, 보험제도 등 관련 법규를 정비하여 안전과





위한 생산유연성 확보, 임금과 노사관계 안정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국내의 경직된 근로 환경의 유연화를 위한 정책 혁신이 시급하지만 정부의 미온적 반응과 노동계 반발로 미뤄지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재계는 해고자 노조 가입 허용, 자유로운 노조활동 보장과 노조활동에 따른 불이익 차단 등을 규정한 국제노동기구( ILO ) 핵심 협약 비준의 대가로 방어권을 요구했지만 비준안이 지난 9월 국회로 넘어갈 때까지 관철하지 못했다.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 같은 재계 단체는 구체적으로 파업 중 대체근로 허용, 사업장 내 점거·집회·시위 같은 쟁의행위 전면 금지, 파업찬반 투표 유효기간 설정





정부도 미래차 부품․소재 기술 개발과 실증에 2조2천억 원을 투자하여 기업의 혁신을 뒷받침하겠습니다. 수소차, 자율차의 기술 개발 성과를 국제표준으로 제안하여 우리 기술이 세계 표준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업종 간 융합을 통한 혁신이 미래차 경쟁력의 핵심입니다. 미래차에 필요한 여러 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자동차, 반도체, IT, 인공지능, 서비스 등 서로 다른 업종과 대·중소기업이 협력하는 개방형 생태계를 만들어 우리 실력과 기술로 미래차 산업을 이끌겠습니다. 스마트





한국 경제의 종말을 의미할 가능성이 있다. 삼성전자는 한국과 같은 매우 척박한 곳에서 절대로 나올 수가 없는 기업이다. 한국 GDP 규모가 세계 10위라는 둥, 한국은 이미 일본과 대등한 강국이라는 둥, 반일 유튜브나 보면서 애국심을 키우는 사람들은 이해할 수 없는 얘기일테니 자세한 설명은 그냥 안하겠다. 거대 규모의 경제를 가진 국가인



얘기다. 김용진 서강대 교수는 "동영상 보며 작업하는 곳이 세상에 어디 있느냐"며 "현대차 국내 공장은 전 세계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기이한 공장'"이라고 말했다. ◇ 경쟁사들은 '스마트 공장' 위한 와이파이 까는데 현대차가 2011년 범용 와이파이 설치를 하게 된 건 직원들의 요구 때문이었다. 와이파이가 없어도 개인이 데이터 요금을 지불하면 동영상을 볼 수 있다. 그러나 대용량을 반복해서 다운 받으면 요금이 비싸지니, 노조는 이를 '직원 복지' 차원에서 요구한 것이다. 현재 국내 다른 완성차 업체들의 공장에는 이런



보다 강화시켜 경제공동체로 만들고 ->요건 금융은 싱가폴, 자원은 호주, 기술 등 제조기반 제공은 일본 외교적으로는 소자다협의체로 한미일 공동체, 한호일공동체 등 중소규모 협의체로 한두 나라가 이탈해도 얇은 쿠션 여러개인 형태로 중국의 외교공세를 막아낸다. 였습니다만 RECP로 고생은 일본이 이득은 한국이 보게 되었습니다. 요약 끝. 배경 한국은 그 동안 베트남 몰빵 아몰랑 이런 식으로 세계에서 가장 성장하는 지역인 SEA를 좀 외면하면서 심각한 무역역조 현상을 불러 왔습니다. 우리가 기껏 수입한다는 게 저가 노동력과 과일 정도다 보니 칠레처럼



사측에 요구해야 할 사안 아닌가요? 저 역시 근로자인데 노조의 저런 주장을 어떻게 받아드리는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현대자동차의 첫 픽업트럭이 모노코크가 아닌 프레임바디를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대형이 아닌 중형 픽업인데도 프레임바디라는 믿을 만한 주장이 나와 눈길을 끈다. 현대차는 2015년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소형 픽업 산타크루즈 콘셉트를 공개한 바 있다. 최근 현대차 호주법인 총괄 존 켓(John Kett) 대표는 해외 매체와 인터뷰에서 “소형 픽업트럭 개발명 NX4A OB(가칭 산타크루즈)는 프레임바디를 기반으로 나올 것”이라며 “픽업트럭은 캡 구조, 견인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