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찾은 인파.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강원 화천에서 열리는 산천어 축제가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사전 개장한 가운데 동물권 단체에서는 '동물 학대','집단 학살'이라는 지적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 반면 일부에서는 단순한 겨울 축제라는 주장이 있어 이를 둘러싼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이번에 야유회가서 민물 송어랑 산천어 먹는다는데... 어때요? 생선회는 조아라 하는데... 접해본적이 거의 없어서... 비리지 않나요?? 난 태생이 덕후예요. 덕통사고도 쉬 당하고 빠졌다





있으면 또 굉장히 괴롭겠죠. 그러니까 물론 저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하고 아까 말한 CNN 에서 겨울 7대 불가사의라고 할 정도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건 분명히 인정을 합니다마는 그렇다고 모든 게 정당화되는 건 아니잖아요.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면 그 안에서 별 일이 다 있어도 됩니까? 그건 아니죠. 예전에 이런 예를 한번 들어볼게요. 이게 그거랑 비교가 되냐. 이런



강원 화천군이장연합회장)은 9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아무리 개인적인 생각이라 말했어도 부처 수장이, 그것도 공개 석상에서 산천어축제를 비판한 것은 환경부 전체의 생각과 같다고 볼 수밖에 없다"면서 "축제 폐막 이후 시민사회단체가 연합해 대규모 항의 집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했다.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는 이날 "동물보호단체 등이 축제 기간 산천어의 불필요한 상해와 죽음을 유발하는 행위는 동물보호법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에도 총력을 쏟고 있다. 축제장 입구에서 진료원 관계자가 열감지기로 온도를 측정하고, 손 소독제를 비치하는 등 방역에 힘쓰고 있다. 화천군 관계자는 "현재 얼음낚시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이 정상 운영되고 있다"며 "주말 동안 관광객이 늘어날 것에 대비해 신종코로나 예방 방역을 강화하는 등 관광객 안전에 총력을 쏟겠다"고 말했다. 산천어야 이리 오렴 (화천=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8일 오전 강원 화천군





해소, 여가선용, 오락의 수단일 뿐"이라며 "인간에게는 축제이지만 동물에게는 죽음의 카니발이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인간들의 생존을 위해서도 아닌, 오로지 유흥을 위해 수십만의 생명이 단 몇 주 안에 죽어나가는 해괴한 이벤트"라며 "인간들이 축제라고 부르는 이 동물 지옥은 집단 살상의 현장에 다름아니다"라고 거듭 비판했다. 단체는 특히 화천산천어축제가 비교육적이라고 강조했다. 단체는 "산천어 축제는 특히 가족단위 참가자가 많아, 아이들은 무의식적으로 동물 학대를 체득하게 된다"면서 "맨손 잡기 등의 비교육적 프로그램을



활동을 했다는데 난 본적이 없거든요. 그런데 왜 저 사람이 30년을 넘어서 이제야 마음에 꾹 들어올까. 내 마음을 들여다 봅니다. 너무 이쁜거예요. 그 젊음이, 그 필 충만한 막춤이, 카메라는 저리가라 난 갈길을 간다 싶은 자유로움이, 진정 행복해서 눈 확 돌아간 젊은이가 저기서 "산천어 축제에 나가 혼자 행사 뛰는 듯" 흔들고 뛰는 것이 너무나 이쁜거예요. 그런데 그게 뜻대로 안 되었다니, 8년후 돌아 와서도 반짝





관광객들 여전히 많나봐요 이번 겨울 산천어 축제 할수 있나요? 맨손 물고기잡기 체험학습도 사라지고 있어요. 사쿠라와 같이 산천어축제를..... 화천 산천어 축제 아쉽네요 냉면만 있는 게 아닌 북한 음식들 산천어 축제가 집단학살이라던 기레기님.jpg "산천어 축제는 동물학대" 화천 산천어축제 위기 이번겨울은 별로안춥네요 화천산천어축제왔는데 짱께들 너무많음 몇년 후면 못 볼 수 있는 축제 밑에 산천어축제 보니까 닥터피쉬 생각나ㅋㅋㅋㅋ 기레기.jpg 산천어 축제





비록 얼음이 얼지않아서 낚시는 못했어도 전등 얼음조각 같은 컨텐츠 곳곳에 안내와 정돈된 시내 같은부분들이 신경썼다는 부분이 보이고 바가지 또한 없었습니다 그래서 감동받았었는데 축제가 3주미뤄지더니 갑자기 코로나바이러스... 너무안타깝네요ㅜㅜ 날 안추워서 얼음 안 언다고 하더니 결국 연기 됐군요.. 2년 연속 갔는데 나름 소소한 재미는 있었어요 다만 꽤





백성문> 잡아서 먹는 걸 뭐라 하는 게 아니에요. 5일 굶겨서. 그러니까 쉽게 말해서 잡아서 먹는 것도 가장 고통스럽지 않은 방법으로 잡아야 하는데 이 산천어 축제에서 산천어를 잡는 방법은 산천어에게 제가 말씀드렸던 것처럼 가장 고통스러운 방법을 통해서 잡게 하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거죠. ◇ 김현정> 윤** 님. 먹어야죠. 어차피 먹기 위해서 낚시도 하고 양식도 하는데 동물 학대라고 하면 육식 자체가 동물 학대가 된다는 말인가요? 이분은 그러면 낚시



말했다. 눈이 내리지 않는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자 인공 눈 살포작업을 해야 하는 도내 스키장도 울상을 짓고 있다. 포근한 날씨로 미세먼지 농도도 급속히 올라가면서 야외에서 작업하는 근로자들도 고통을 겪고 있다. 한반도에 따뜻한 고기압이 머물면서 국내에서 배출되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는데다 국외에서의 미세먼지 유입량도 많아지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강원기상청의 1개월 날씨 전망에 따르면 내년 1월 하순까지 기온이 평년보다 높거나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