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금 문제가 워낙 복잡해서 이해 부탁드립니다. (2019.04.03) 그는 오히려 "내가 돈을 들고 있으면서 안 주는 것도 아니고, 연락이 안 되는 것도 아니고"라면서 "5월은 세금 내는 달인데 한국에 대해 아예 모르냐"고 반문했다. 도끼는 1년 2개월 동안 17만 1,260달러를 변제했다. 미납금은 3만 4,740달러. 약 4,000만 원 정도 남았다. A사는 현재 도끼와 일리네어 측에 을 제기했다. 도끼는



정산 이후까지 변제를 미룰 수밖에 없었다고 반박했다. 그러나 A사는 도끼 측이 사실과 다른 주장으로 명예를 훼손하고 있다며 소장을 접수했다. 신풍역 양우내안애 강화 쌍용센트럴파크 가양역 데시앙플렉스 동탄 실리콘앨리 동탄 실리콘앨리 모델하우스 새절역 리버뷰시티 새절역 두산리버뷰시티 새절역 두산위브리버뷰시티 속초 ktx스테이 속초 ktx스테이모델하우스 강서 크라운팰리스 등촌 크라운팰리스 포레나 루원시티 광진 벨라듀 모델하우스 송도 카사레스 송도 카사레스 모델하우스 지젤시그니티 서초 지젤시그니티서초모델하우스 서초 지젤시그니티 광흥창역 대원칸타빌





4가지로 요약된다. ① 보석은 구매가 아니라 협찬이다. ② 가격, 구매, 영수증에 대한 논의는 전혀 없었다. ③ 심지어, LA 주차장 도난 사고 때 5종의 귀금속을 도둑맞았다. ④ 그럼에도 불구, (홍보를 제대로 해주지 못해) 도의적인 책임을 느껴 대금을 지불해왔다. 도끼는 과연, 억울할까. 원본보기 ① 보석은 협찬일까, 구매일까? "구매가 아니라 협찬으로 6종의 귀금속을 전달받았다. 한국 공연 때 착용하려고 했다" (도끼, 중앙일보) 도끼는 해당 보석을 '협찬'으로 규정했다.





보내드립니다. 도끼 : 괜찮으시다면 투어 계약금을 조만간 받기로 했는데. 도끼 : 미국에서 캐시로 드릴까요? 편한 대로 알려주세요. A사 : 네. 그렇게 해주세요. 도끼는 '중앙일보'에 "협찬을 받고 (도난을 당해) 홍보를 해주지 못했다. 아티스트로서 도의적인 책임이 있다고 생각해 대금을 지불해왔다"고 인터뷰했다. 하지만 도끼는 물건을 수령한 다음 날(9월 26일), 지불 방식에 대해 논의했다. 도난 사고 2개월 전이다. 즉, 이란 표현은 앞뒤가 어긋난다. 2018년 10월 5일





주차장에 있던 차량 유리를 깨고 차 안에 있던 모든 물건을 훔쳐 갔다." (도끼, 중앙일보) 먼저, '날짜'를 따져봐야 한다. 도끼는 9월 25일 보석류 4점 을 구입한다. 그리고 10월 15일 에 1점 , 11월 4일 에 2점 을 가져왔다. (물론, 그는 모든 게 협찬이라 주장한다.) 하지만 11월 3일의 대화는 그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한다. A사 : 결제가 너무 길어져서 기다리기



"협찬 받고 홍보 해주지 못했다는 점에서 도의적인 책임을 느꼈다. 적절한 보상을 해주고 싶었다. 그런데 업체는 본적도 없는 대금청구서를 소속사(일리네어)에 청구했다. 심지어 액수도 20만달러였다. 하지만 아티스트서, 또 도의적인 책임이 있다고 생각해 대금을 지불해왔다." -통지된 대금 청구서를 본 적도 사인한 적도 없다고 주장하는데. "그렇다. 당시 협찬용이라며 귀금속을 건네준 것 말고는 가격이나 구매, 영수증 등에 대한 논의는 전혀 없었다. 일리네어 측과 한국 미디어에 전달된 대금 청구서들은 전에 본 적도 없는 것들이다. 가장 중요한 나의 사인도 존재하지 않았다. 업체가 주장하는





주장입니다. 도끼의 미국대리인이 2019. 10. 29.에 보낸 문서는 [그림1] 과 같이 “증거를 보전하지 않으면 재판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는 일반적인 문구를 보낸 것에 불과할 뿐 구체적인 채무액을 증명할 자료를 보내라는 문서를 보낸 적은 없습니다. 일리네어가 증거로 제시하고 있는 [그림1] 레터의 내용은 ‘영수증, 사진, 이메일, 전화기록, 문서 등 본 건과 관련된 자료를 보존할 것’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어디에도 채무의 청구를 위하여 필요한 입증서류를 제시해줄 것을





정말 20만달러 가치가 맞는지 조사 중이라고 한다. -곧 첫 미국 솔로 투어를 앞두고 있는데. "현재 미국에서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투어를 준비하게 됐다. 한국을 넘어 힙합의 본고장에서 래퍼로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콘서트를 오시는 분들은 편하게 오셔서 힙합을 같이 즐겼으면 한다." 이채은 미주 중앙일보 디지털 IMC 기자 Your browser does not support the video tag. 아니 도끼없는일리네어ㅓ정말말두안된다�捌圭圭圭圭圭� 으뜨케된일이여? ▲ 래퍼 도끼 ⓒ곽혜미 기자



대한 반박 도끼는 소속사인 일리네어의 공동설립자로서 2017. 1. 10.부터 현재까지 사내이사로 등기되어 있고, 공식홈페이지와 공식페이스북을 통하여 여전히 총책임자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또한 실제로 도끼가 구매한 물품에 대한 대금지급이 일리네어를 통해 다수 이루어졌습니다. 심지어 도끼는 의뢰인회사의 대금 지급 요청에 일리네어의 자금사정을 핑계로 응하지 않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일리네어는 도끼가 공연을 할 목적으로 구매한 물품에 대하여 변제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리네어는 잔금 USD 34,700를 현재까지 변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3. 의뢰인회사가 자료문의에 회신하지 않았다는 주장에 대한 반박 이는 명백한 허위의



[스포티비뉴스=박소현 기자] 래퍼 도끼(본명 이준경)가 국세청 비정기 세무조사를 받고 있다. 국세청은 이달 중순부터 서울지방국세청 조사국 요원을 동원, 도끼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국세청은 도끼를 포함한 과시적 호화·사치 고소득탈세자 122명을 선정, 집중적인 세무조사에 나섰다. SNS 등을 통해 화려한 삶을 과시해왔던 도끼를 두고 지난해 11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그의 세무조사를 요청한다는 청원이 등록되기도 했었다. 도끼의 세무조사와 관련해, 소속사 일리네어 레코즈 측은 "도끼가 현재 해외 체류하고 있어 관련 내용 확인이 어렵다"고 전했다. 아예 한국 활동 접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