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중앙지검 공공수사2부(부장검사 김태은)는 6, 7일 송 부시장의 자택과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하면서 확보한 이 업무수첩을 수사의 핵심 증거로 보고 있다. 업무수첩엔 산재모병원과 관련된 송 시장 측의 계획과 활동 기록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무수첩엔 송 부시장이 송 시장과 함께 2017년 10월 12일 서울로 출장을 가 청와대 관계자와 산재모병원과 관련된 논의를 했다는 내용도 적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출장 이튿날 메모에는 ‘송 장관 BH 방문 결과’라며 공공병원을 조기에 검토해야 한다는 내용이 작성되어 있다고 한다. ‘송 장관’은 송 시장을



오후 2:01 최종수정 2019.11.27. 오후 3:02 기사원문 스크랩 본문듣기 설정 화나요 후속기사원해요 좋아요 평가하기 1,264 댓글 384 글자 크기 변경하기 인쇄하기 보내기 “바보 노무현보다 더한 바보 송철호”라고도 지난해 6월 13일 지방선거에서 울산시장에 당선된 송철호 당시 후보가 울산 남구 대원빌딩 선거사무소에 마련된 개표 상황실에서 당선 확실시 소식에 기뻐하고 있는 모습. [뉴스1] 자유한국당 소속 김기현 전 울산시장에 대한 이른바 ‘청와대 하명(下命)



실장은 개인 일정을 이유로 불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사건 관련자가 워낙 많고 임 전 실장처럼 소환에 불응하겠다고 밝힌 관련자들이 많아 소환 조사가 여의치 않은 상황인 것으로 전해진다. 취재진은 임 전 실장의 입장을 듣기 위해 전화했지만, 받지 않았다. 비서실장까지 올라왔음 올라왔네 ㅋㅋㅋㅋㅋㅋㅋㅋ 기사 뒷부분은





수사에서 울산경찰청 관계자들의 출석 거부와 법원의 잇단 영장기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울산지검은 결국 압수수색이 아닌 질의와 공문 요청 형식을 통해 김 전 시장의 첩보가 청와대에서 경찰청으로 전달된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이 29일 오전 대전시 서구 둔산동 대전지방경찰청으로 출근하고 있다.





안내 [단독] 김기현 靑첩보 첫 확인 뒤, 검찰은 특검까지 생각했다 기사입력 2019.11.29. 오후 3:21 최종수정 2019.11.29. 오후 4:37 기사원문 스크랩 본문듣기 설정 화나요 좋아요 좋아요 평가하기 1,147 댓글 370 글자 크기 변경하기 인쇄하기 보내기 檢내부 지난 5~7월 김기현 靑첩보 하달 확인



사람의 진술을 두 사람의 것으로 부풀렸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송 부시장의 가명 조서를 작성한 경찰 측에 허위공문서작성 혐의 등을 적용할 수 있다고 보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법조계에선 조서는 수사기관이 작성하는 공문서인 만큼 진술자의 신분을 속였다면 혐의 적용이 가능하다고 본다. 법조계 "유례없는 일…허위공문서로 판사 속여" 검사 출신의 한 변호사는 “성범죄 등 보복범죄 우려가 있는 경우 가명 조서를 작성하긴 하지만 진술자의 신분을 아예 허위로 기재하는 경우는 보지 못했다”며 “해당 조서를 활용해 영장을 신청했다면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까지





가량 검찰에 불러 이런 식의 진술을 강요했다”고 말했다. 김흥태 씨의 이런 주장은 ‘2018년 초 자유한국당의 고발로 청와대-황운하-송철호로 이어지는 소위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 사건 수사가 시작됐다’고 그간 알려져 왔던 검찰수사 배경과 배치되는 내용이다. 현실을 직시하세요. 적폐인 박근혜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와 이에 따른 헌정사상 초유의 대통령 탄핵과 함께 문재인 정부는 많은 지지자들의 기대를 품에 안고 출발했습니다. 그러나 부동산 정책은 일로일로 실패를 보여줬고 저 같은 평범한 사람이 구입한 서울 변두리 집도 지난 2년사이에 3억이 올랐습니다.



전화하면 모두 고개를 절레 절레 ~ 한다는 점인데 혹자는 조국 청문회 탈탈 털리는거보면서 사양한다고 하지만 그게 아니라 간혹 인사청문회 통과를 자신하는 분도 있겠지만 고사하는 주 이유는 침몰하는 배 문재인호에 승선하는 바보는 없다는 점이다 . 오죽하면~ 얼마나 장관하겠다는 사람이 없으면 추미애 법무장관 설까지 나오겠는가 ? ^^ 이런 정권에 괜히 올라탔다가 정권 바뀌고 무슨 꼴을 보게 될까? 두렵기때문이다 . 결정적으로 조국 유재수 송철호시장 ,황운하 청장 등 연이어 터지는 사건들이 심상치않기도하고 결정적으로 민선 울산시장 선거





방법있다고 말했다는 송병기 메모가 나왔대 이거말고도 증거야 여럿일듯 하도 개인정보 관리를 안하셔서 참 수첩도 털리고 휴대폰도 어디 클라우드로 털리고 '김기현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 지난해 1월 울산 한 장어집에서 송철호 울산시장과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의 만남을 주선했다는 의혹을 받는 류모씨는 "당시 식당에는 황운하와 나, 그리고 송철호가 아닌 강길부 국회의원이 있었다"고 확인했다.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맡고 있으며, 일부 언론에서는 이번 총선 출마 후보군으로 분류하고 있다. A씨는 통화에서 민주당 입당 경위를 묻는 질문에 "여당으로 간 건 말하기 어려운 인연이 있어서, 그 인연을 통해서 온 것"이라며 '김기현 의혹 제기'와는 연관성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아울러 민주당 울산시당에 관련 정보를 제공한 적도, 김 전 시장을 협박한 적도 없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의혹에 따른 경찰 수사는 김 전 시장에까지는 미치지 못했으며, 오히려 A씨를 포함한 후원금 제공자들과 이를 받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