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독서 > 오프모임 때 이야기 나눔 책 선정 오픈톡방에 투표 올리면,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중에서 읽고 싶은 책 입후보함 > 1인당 3표 투표 > 1등 선정된 책 2주간 함께 읽음 오프모임 오프 모임 전에 책 읽고 함께 나누고 싶은 질문 생각해와서 톡방 게시판에 올리고, 그 질문에 대해서 이야기 나눔. 그러다 보면 추가적으로





얻었다' 누군가들이 하는 말과 비슷하다는 생각 안 드셨나요? 전 그랬는데, 그런데 독일인이 우리나라의 그 사람들과 다른 점은 이 후에 이어지는 말이었습니다. '우리는 그 실험 속에 희생되어진 '수많은 유대인들' 덕분에 이 혜택을 누리고 있다.' 우리나라의 그 사람들이었다면, '나치 정권' 혹은, '히틀러' 덕분에 그래도 이렇게 의학이 발전했다고 말했을텐데 말이죠. 저도 우리나라의 초고속 성장을 위해 몸바쳐서 일하신 구세대 분들의 희생에



후, 시즌 2 진행 중 모임 인원 8인(어플 모집 최대 가능 인원) 진행 방식 1. 오픈톡방 공지에 각자 본인 닉네임과 운동목표, 인증방식을 작성. 2. 운동 수행 뒤 톡방에 사진 올려서 인증. 3. 본인 공지글에 매일 댓글로 운동 기록 남김(선택) 기타 규칙 1. 패널티 없음. 대신 서로 칭찬 격려만 해줌. (말 그대로 셀프모티베이션) 2. 일주일 이상 잠수 시 강퇴. 3. 정치, 종교, 젠더 이슈 등 언급



개인적으로 재밌었던 편은 사피엔스, 총균쇠,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넛지 참고로 다음편은 리처드 도킨스의 프로그램에서 다룬 책들 나도 읽어야지 생각은 했지만 선뜻 손이 가지 않았던 책들인데 이거 보고 총균쇠 책 주문함 생각보다 재밌어서 추천함! 방탄얘기도 나와ㅋㅋㅋ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책이라고ㅋㅋ최애프로에 데미안이라니ㅠㅠ매주 책한권씩 선정해서 설명해주는 프로거든!!읽어도



발생하는 질문들 있어서 이야기 더 진행 가능함. 마지막으로 고정질문 2개에 대해서 이야기 나누고 다음 책 선정하고 마무리함. 고정질문 1. 이 책을 읽지 않은 사람에게 하나의 문장이나 단어로 표현한다면? 고정질문 2. 이 책은 왜 고전일까? 기타 규칙 1. 성명, 나이, 직업, 연락처 등 모든 정보 비공개. 모두 서로 닉네임으로 부름. 2. 사적인 이야기 묻는 질문 금지. 정치, 종교, 젠더 이슈 언급 금지. 책 이야기 나누며 나오는 배경 지식 정도로는 괜찮지만, 불쾌감 자아내는 수준은 안



감사합니다. 그리고, 문가영이 독일에 살 때(초등학생 시절)에 부모님께서 수용소 사진을 보여주시면서 설명을 해주셨대요.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제 자식들이 '정치는 복잡한 것, 어른이 된 후에 알아야 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지는 않도록 해주고싶습니다. 1. 뭉쳐야 찬다 볼때 마다 꼰대.허재가 거슬리고 왜 이런 캐릭터를 넣는지 노잼 김용만 미호감 김성주 등 연습도 좀 빡세게 하고 경기에 후회없이 싸웠다가 나와야 하는데 대충 보여주기시구연습하고 돈 거둬 회식 하는게 목적이 아닌가 싶어 안봄 2. 책읽어드립니다 그 옛날 tv책을 말하다 같은 프로를 좋아해서 보고





외에는 비용이 안 드니까 잡음날 것도 없었고. 원래 타고난 성향이 남 뒤치닥거리하는 거 좋아하고, 과하게 꼼꼼하고, 내가 마련한 자리에서 남들이 즐거워하는 걸 볼 때 좋아해서 이걸 하는 거 같아. 모임 만들기가 취미 같음.. 다들 즐거운 취미생활 하자, 안녕! tvn에서 하는 책을 읽어드립니다 좋아하는데 어쩜 장르 구분없이 설명을 귀에 착착

만성피로상태라 그렇다 셋 다 고치기 힘드네요 결론 : 그냥 살자. 읽어도 모르겠어 데미안은...나같은 바보는ㅠㅜㅠ오늘 알아가야지ㅋㅋㅋ 지금 tvn에서 책 읽어드립니다 라는 프로그램에서 팩트풀니스 란 책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는데 너무나 흥미롭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1시간 전만해도 감기로 집에 갇혀서 약국도 겨우 다녀오면서 우울했는데 세상에 이렇게 재밌는 책이 있을 줄 몰랐네요. \ㅇㅅㅇ/ 독 서 조 아 \ㅇㅅㅇ/ ㅈㄴ 분위기 중2 중2한 bl소설 느낌이었음ㅋㅋㅋ 존나 간지나는데 무슨 얘긴지는 하나도 모르겠음ㅋㅋㅋㅋ 입덕하고 이북

지도 작가 융이랑 또 연결고리가 있네 ㅇㅂㅌ? ㅂㅂㅌ?)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서양미술사햌ㅋㅋ 관심 있는 덬들 한 번 봐 책읽어드립니다 데미안편 시작한당 티비엔! 책읽어드립니다 데미안 너무재밌다ㅋㅋ 책읽어드립니다에서 담주 에른스트 곰브리치 서양미술사 하네 ㅇㅂㅌ? ㅂㅂㅌ?) 책 읽어드립니다에서 서양미술사햌ㅋㅋ 관심 있는 덬들 한 번 봐 책읽어드립니다에서 무슨 편이 젤 재밌음?? 책 읽어드립니다 이런 프로 준이 나오는 것도 보고싶다 ! 요새 즐겨보는 TV프로그램~!! 데미안 책읽어드립니다 보고있는데 그냥 자아분열같은 느낌인데 티비엔 새프로그램 책 읽어드립니다 추천하는 게시물 "'비밀의숲2'→나영석 신작"..tvN 밝힌 2020 드라마·예능 라인업('연말엔 tvN')[종합]

금지 4. 성명, 나이, 직업, 연락처 등 모든 정보 비공개. 모두 서로 닉네임으로 부름. 5. 별도의 오프모임은 없지만, 원할 경우에 벙개쳐서 만나서 같이 운동 가능. 가을에 한 번 하고서 운동 습관 생겨서 끝냈던 모임이었는데, 겨울 되고서 운동을 너무 안 해서 다시 필요해져서 시즌2를 시작한 모임이야. 이거 아니었으면 제꼈을 것 같은데 도움이 돼요 라는 반응이 많은 걸 보니, 도움이 되긴